본문 바로가기

범슐랭 가이드/서울

명동 돈까스 맛집 안즈 솔찍 후기

 명동 돈까스 맛집 안즈 솔찍 후기

안녕하세요?

서울 돈가스 맛 집중 가장 맛있는 돈가스집이 어디냐고 묻는다면 안즈라고 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사람이 느끼는 맛은 주관적이기에 제가 한번 소개해 보겠습니다.
 
맛있게 봐주세요.

 

안즈(서울 중구 남대문로 81 롯데백화점 본점 13층)
영업시간:10:30 - 21:30(COVID-19로 인한 20시 마지막 주문 20시 30분 마감)
☎:02-726-4057
기타:FREE WIFI, TAKE AWAY, 예약(Reservation), 주차(Parking)

 

 

2호선 을지로입구역 7번출구에서 롯데백화점 13층 식당가로 올라가면 안즈가 있습니다.
매장은 정말 깔끔했습니다.
그런데 직원분들이 조금 불친절? 투덜대는 말투? 그런 게 조금 느껴져서 유감이었어요.
(EX 잘 못들어서 다시 여쭤봤는데 악센트를 좀 강하게 한 느낌? 조금 부드럽게 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도라에몽 매부님이랑 같이가서 긴죠 특 로스(등심) 카츠정식을 주문했습니다.
가격이 ㅎㄷㄷ해요.

 


매장 내부가 깔끔하고 조명도 은은한 아우라를 발산해 편안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테이블 간 간격이 넓은 것 또한 한몫했습니다.

 

 

상 한편에는 일식풍을 풍기는 식기안에 돈가스 소스와 간장 무말랭이가 들어 있습니다.

 


양상추와 양배추 슬라이스 샐러드 그리고 돈까스 소스와 함께 곁들여 먹을 참깨가 같이 나옵니다.
참깨를 갈고 소스와 함께 비벼줬습니다.

 


샐러드 드래싱은 간장 베이스 소스와 유자? 드레싱인 것 같았습니다. 저는 정돈 편에서 말씀드렸다시피 크리미 한 드레싱 소스를 선호해서 그 걸로만 먹었어요.
항상 양배추샐러드가 나오면 풋냄새가 나는지 확인하는데 없었습니다.

 

 

특 로스 맛은 분명히 좋습니다.
하지만 안즈 소개란에서도 최상급 숙성돼지 고기라고 했으나 너무 돈이 아까웠습니다.
양이 너무 적고, 지방이 너무 많아서 느끼했습니다.
(돈가스가 원래 느끼하지만 지방이 너무 많았어요.)
그리고 튀김옷의 분리가 특히나 심했습니다.

 


소금도 기본적인 소금에 찍어 먹었는데 안즈는 돈가스 소스보다 소금이 더 잘 어울리는 느낌을 받았어요.
소스는 컥컥거리는 특유의 신맛?이 올라와서 겨자와 함께 먹으면 느끼함을 잡아줘서 좋습니다.
튀김옷에서는 맛의 연한 단맛이 은근히 올라와 요건 좋았습니다.

 

 

밑반찬들은 제가 딱 좋아하는 자극성이 없는 맛입니다.
담백한 신맛? 이라고 해야 할까요?

 

잘 먹었습니다.

 

-총평-

돈까스는 어떻게 만들어도 돈가스다 라는 말을 상기시켜주는 가게였습니다.
3만 원 이상의 돈을 들여서 오기보다 다른 곳에 가서 드시거나 안즈에서 조금 저렴한 메뉴를 먹는 걸 추천드립니다.
사실 3만원 이상이면 대략 2 치킨 값인데 돈이 너무 아까웠어요 ㅠㅠ
직원분들도 그렇게 친절한 편이 아니여서 더욱 불만족스러웠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사람의 입맛은 워낙 다양하기에 한번 방문해서 드셔보세요.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