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마파두부 만드는 법

마파두부 만드는 법

마파두부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저는 중화요리를 아주 좋아합니다. 중화요리를 하면 즐겁고 파이팅 넘치는 부분이 있어요.

마파두부 재료
마파두부 재료

1.재료 준비

청피망, 파프리카(홍고추 대채 가능), 청양고추, 대파, 돼지고기 다짐육, 두부(두부는 아무 두부나 쓰셔도 좋아요 연두부를 쓰시면 연해서 먹기 좋습니다), 두반장, 마늘, 생강, 고춧기름, 굴소스, 전분, 후추, 소금, 참기름

두부 썰기
두부 썰기

2. 두부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줍니다. 한모 다 사용했어요. 

두부를 최대한 작은 큐브 모양으로 썰어야 좋다고 생각합니다. 너무 크면 소스도 잘 안 스며들고 밍밍 합니다.

재료 손질
재료 손질

3. 피망, 파프리카는 예쁜 스몰다이쓰로 썰어주세요. 사실 채썰어서 드셔도 무방합니다. 청양고추, 대파도 다  채 썰어 주세요.

마파두부 조리
마파두부 조리

4. 팬에 예열을 해준 후 고춧기름을 둘러 줘요. 저는 더 강한 화력이 있으면 좋겠지만 나중에 돈 벌면 비싼 거 쓰는 걸로...

전분 물
전분 물

5. 전분 물도 미리 만들어 주고요. 전분물 비율은 크게 안 중요 합니다. 마파두부에 넣었을 때 농도가 나올 정도의 양만 준비해 주세요.

고기 볶기
고기 볶기

6. 팬에 돼지고기를 넣고 후추, 마늘 1작은술, 생강 1작은술을 넣고 복아 줍니다. 그 후 두반장도 1술 넣어줍시다.

마파두부 조리마파두부 조리
마파두부 조리

7. 돼지고기가 다 볶아지면 준비해둔 재료를 다 넣어줘요. 물은 저 재료의 비율로 봤을 때 1컵 넣어 줍니다.

마파두부 조리마파두부 조리마파두부 조리
마파두부 조리

8. 파르르르 끓어오르면 두부를 투하해줘요! 굴소스 1술과 소금 1작은술 넣어줘서 간을 맞춰 줍니다.

마파두부 조리
마파두부 조리

9. 한번 끓어오르면 전분물을 넣고 농도를 맞춰 줍니다. (보통 전분물을 진하게 탔을 때 1술 넣어주면 딱 좋더라고요. 이 부분은 취향입니다.)

마파두부 조리 마무리
마파두부 조리 마무리

10. 마지막에 참기름 두방을 쪼르륵 넣어주세요.

완성된 마파두부
완성된 마파두부

11. 밥 위에 끼얹어 주시면 완성입니다.

 

마파두부는 특히 비 오는 날 먹으면 진짜 맛이 좋습니다.. 시간 여유가 나신다면 한번 만들어 보세요.

'꿀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관 모양 파스타 (Pasta Tubolare)  (0) 2020.05.04
모양 파스타 (Pasta-come le figure)  (0) 2020.05.03
뿌리향신료(Root Spice)  (0) 2020.04.30
줄기&껍질 향신료(Stem&Skin Spice)  (0) 2020.04.29
꽃 향신료 (Flower Spice)  (0) 2020.0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