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범슐랭 가이드/서울

상수역 돈까스 맛집 정돈 후기

상수역 돈까스 맛집 정돈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울지역 돈가스 탐방 루트 중 꼭 포함되는 정돈을 가봤습니다.


맛있게 봐주세요.

 

 

정돈(서울 마포구 어울마당로 46)

영업시간: 매일 11:30 - 15:00(라스트오더 2:00) 매일 14:00 - 17:00 브레이크 타임 매일 17:00 - 22:00 (라스트 오더 21:00)


☎:02-336-0923


기타:FREE WIFI, TAKE AWAY

 

6호선 상수역 1번 출구를 나와 쭉 걸어가면 정돈 매장 입구가 보입니다.
대나무가 감싸고 목조로된 간판과 창틀이 특유의 일본풍을 풍깁니다.
담양 대나무 숲을 들어간 느낌을 받았어요.
같이 간 직장 동료가 지각해서 설마 기다려야 하는 건 아닌가 하고.. 하지만 코로나의 여파로 대기시간은 없었습니다.
(늦어서 미안하다고 형님이 사주셨어요~ 너무 좋아^^7)

 

 

 

매장 내부입니다.
들어가자 마자 대나무와 수석? 들이 있어서 고급스러운 일식집 느낌을 받았어요.

 

 

그리고 장사가 엄청 잘되었는지 2층도 있어서 허락받고 구경 갔습니다.
내려다보면서 먹는 거도 나름 운치 있겠습니다.

 


메뉴판을 펼쳐보니 보통 일식 돈가스 집처럼 돈가스와 사이드 메뉴들이 있습니다.
저희는 등심+안심돈카츠와 아사히 병맥을 먹었습니다.

 

주문하고 병맥주를 바로 주셨어요.
당연한 거지만 냉장고에 잔을 넣어놨다 주셔서 김 서린 게 너무 맘에 들었습니다.

(잔도 이뻤어요.)

 


기다리던 돈까스가 나왔습니다~~
정말 정갈하고 깔끔하게 나왔습니다.
정돈 돈까스집의 특이점은 레몬 살트를 줍니다.
조금 호불호가 갈리는지 같이간 형은 본인 취향은 아니라고 하시네요.
저 또한 히말라야 핑크 살트가 아니면 별로 안 맞는 것 같아요.

 

 

안심입니다.
안에 선홍빛이 약간 도는게 역시 엄청 뜨겁지는 않습니다.
비린맛 또한 없습니다.
그리고 튀김옷이 먹어본 곳중 베스트였습니다.
조리사 분이 컨디션이 좋으셨는지 모르지만 바사삭 바사삭 크리스피 한 게 아주 좋았어요.

 

 

미소된장국입니다.
음 한국식 된장국과 미소 5:5 섞인 맛이에요.
감자와 고기 파등이 들어가서 그런지 저는 미소 된장 국보다 이게 더 맛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어서 등심도 먹어봐야죠?
등심도 지방이 맨 뒤에 끼어있어서 적당히 느끼하고 쫄깃한게 좋았습니다.
그리고 돈까스 소스에서는 우스터소스 맛이 좀 강하게 났습니다.
+겨자를 주시는데 섞어서 드시면 느끼함을 잡아줘서 좋았습니다.

 

 

샐러드는 엄청 얇고 역시나 당연히! 풋내는 없었습니다.
그런데 저는 샐러드는 간장베이스의 샐러드보다는 크리미 한 샐러드드레싱 소스가 좋습니다.(EX 참깨, 키위 등등)

나머지 밑반찬인 고추짱아찌는 매콤함 쓸쓸함 감칠맛이 잘 우러 져서 돈가스와 곁들여 먹기 좋았습니다.
겨자 단무지는 겨자의 거부감이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오이 짱아찌도 짠맛과 신맛이 많이 없어서 저는 오히려 좋았어요.
피클 먹으면 특유의 신맛과 짠맛 때문에 컥컥할 때가 있잖아요?

 

 

정말 잘 먹었습니다.

 

 

-총평-


정돈은 원래 종로쪽에 본점이 있습니다.


인기가 워낙 많아서 홍대 쪽에도 오픈한 것 같습니다.


정돈은 예전에 줄서서 먹었어야 했는데 지금은 지점이 많아져서 대기 시간이 없어진 건 정말 큰 장점입니다.


이름값답게 맛과 서비스또한 굉장히 상급입니다.


매장 내부가 깔끔한건 말할 나위 없죠.


주변에 많으니 시간나면 자주 먹으러 갈만한 곳입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