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

베이직 카레 만드는 법

베이식 카레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주 기본 중의 기본 베이식한 카레를 만들어 볼게요^^
카레의 단점은 집안에 냄새가 나는 거 빼고 아무것도 없습니다.
맛있게 봐주세요~

 

재료
감자, 양파, 마늘, 애호박, 당근, 소금, 후추, 카레가루, 돼지고기(여기서는 후지), 버터(선택 사항)

 

1. 애호박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저는 가끔씩 유니 카레를 먹기 위해 막일을 하기도 합니다.

(0.1cm*0.1cm의 크기로 썰어 본 적도 있어요 ㅎㅎ 아주 술술 들어갑니다.)

 

감자 일반적으로 껍질 제거를 하지만 저는 감자 껍질의 식감 또한 사랑하기 때문에 깨끗하게 씻고 재단했습니다. 

비슷한 크기로 썰어줘요~

 

당근 또한 껍질을 깨끗하게 씻어준 후 썰어줍니다.

(껍질에 영양소가 많은 건 다들 아시죠??)

 

양파는 껍질 까주셔야 해요 ㅋㅋㅋㅋㅋ 비슷한 크기로 설어줍니다.

 

마늘 다져줍니다. 귀찮으시면 아시죠?

간! 마! 늘!

 

기름을 둘러줍니다. 사실 버터를 사용하면 풍미가 올라가서 훨씬 맛이 깊어집니다.

 

저는 4일 치를 만들어 놓고 먹기 때문에 많아 보이는 겁니다.

ㅋㅋㅋㅋㅋ 일반 적으로 감자는 한 개만 쓰시면 충분합니다.

제가 사용한 재료의 반만 넣고 하시면 2일 치 정도 됩니다^^

감자를 볶아줘요.

단단하기 때문에 먼저 볶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감자가 다 볶아지면 나머지 야채를 넣고 볶아줍니다.

 

돼지고기에 기본적으로 기름이 많아서 그냥 돼지고기를 볶다가 마늘을 넣고 볶아줍니다.

 

여기에 소금 소량(저는 한 꼬집)+후추 팍팍!!!(후추 추추 추추 추추 추추추) 

돼지고기가 익혀지면 잠시 옆에 빼놉시다!

 

불을 켠 후 물을 적당량 넣고 카레가루를 풀어줍니다.

(저는 물을 보면서 넣어요.)

 

카레 물이 보글보글 끓어오르면 이때 모든 재료를 투하시킵니다.
카레를 눌어붙지 않도록 나무주걱으로 긁어 주면서 젛어줘야 합니다.
되직해진다면 완성

 

밥을 놓은 후 카레를 곁들여 맛있게 식사를 합시다!!!!

카레는 언제 먹어도 옳습니다. 

카레는 사랑입니다. 

카레 드세요~ 카레 두 번드세요~


감사합니다.

'꿀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체류 (Mollusks)  (0) 2020.05.11
어류 (Fishs)  (0) 2020.05.10
속을 채운 파스타 (Pasta Farcita)  (0) 2020.05.08
수프 가니쉬용 파스타 (Micro Pasta)  (0) 2020.05.07
리본형 국수파스타(Tagliatelle Della pasta Del Nastro)  (0) 2020.05.06